본문 바로가기

사진 이야기

2020년 1월 1일 있을 코닥 필름 가격 인상에 대하여

2020. 01.01 추가사항

이 글의 핵심은 코닥이 필름가격을 인상하겠다는 발표를 한 것이 아니라

유통업자가 자신들의 판단하에 수요를 제한해서 가격을 임의로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닥에서는 필름가격 인상에 대해 어떤 공식 발표도 없습니다.

현재 2달 전 필름 가격에서 거의 2배 가까이 오른 상황입니다.

가격을 올린 건 코닥이 아니라 유통업자입니다.

 

 

*******

 

 

 

 

전세계 유일한 코닥필름 공식 유통사에서 발표한 내용은

코닥으로부터 메일을 받았는데 요점은 필름가격인상이었고

시기는 2020년 1월 1일부터라는 것이다.

가격인상 이유는 필름 수요가 최고수준으로 늘었고 이로인해 공급 문제에 문제가 생겼는데

생산라인 투자를 유치했지만 그 성과는 2020년 말에나 효과를 보기 시작할 것이며

늘어난 필름 수요를 맞추기 위해 공급라인을 기존 배에서 항공 배송으로 변경했으며

이에 대한 추가적인 재정 비용으로 인해

상당량의 필름가격인상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코닥의 아날로그 필름의 수요가 2019년 역대 최고치를 끊은 건 좋은데

파산한 코닥 필름 산업에 쉽사리 투자할 기업이 없으니

그 유지비용을 감당하기 위해 필름가격을 대폭 인상할 수 밖에 없음이 아쉽긴 합니다.

그래도 필름 카메라 유저들은 필름이 죽지 않고 계속 이어갈거라는 사실에 안도감을 느끼네요.

 

 

***

 

아래는 코닥으로부터 발신된 공식 메일 해석입니다. (구글번역)
.
.
“Kodak Alaris – 2020 필름 가격 인상

2019 년은 필름에서 예외적인 해였으며 Kodak Alaris는 전통적인 사진 촬영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주요 경쟁 업체가 출시 한 필름의 양이 감소함에 따라 필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우리의 시장 점유율은 증가했고 몇 년 동안 볼 수 없었던 필름 촬영에 대한 긍정적 인 수준으로 돌아 왔습니다. 이러한 변화에도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필름 공급은 성수기에만 시장 수요와 보조를 맞췄지만 올해 수요 증가로 인해 몇 년 동안 최고 수준의 Kodak Alaris 필름 판매가 공급 문제로 이어졌습니다 대부분의 필름 라인. 가장 전문적인 사진 작가에게 중요한 전문 필름과 같이 가장 중요한 필름 유형의 제작을 우선시해야했습니다.
Kodak Alaris의 필름 공급 장치는 단일 전용 공급 업체에서 제공하며 전 세계에서 판매하는 모든 필름에 대해 이 공급 업체에게 제공됩니다. 공급 업체는 필름에 대한 수요 증가를 인식하고 볼륨 용량을 늘리기 위한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생산 능력을 높이기 위해 대규모의 지속적인 금융 투자가 이루어졌지만 불행히도 이 투자의 혜택은 2020 년 후반까지 실현되지 않을 것이며 2021 년에는 추가 혜택이 제공 될 것입니다.
고객 주문 수준이 증가함에 따라 가능한 한 빨리 필름을 고객에게 공급하기 위해 모든 단계를 거쳤으며 거의 ​​모든 필름과 필름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구성 요소가 전 세계로 항공 운송됩니다. 이러한 조치에는 재정 비용이 발생했으며 공급 업체와 공급 업체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수요를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에 현재 보유하고 있는 엄청난 수준의 고객 백 오더가 발생했습니다.
필름 용량 증가 및 기타 운영 비용 증가와 관련된 투자 비용으로 인해 필름 공급 업체는 모든 필름 제품에 대해 상당한 가격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 가격 인상은 Kodak Alaris가 수용 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크며 2020 년 1 월 1 일부터 전 세계 모든 고객이 가격 인상을 발표 할 것을 강요합니다.
Kodak Alaris의 관리 팀은 가격 인상의 일부를 흡수하기로 동의했지만 모든 가격 인상을 흡수 할 수는 없으므로 모든 고객에게 상당한 인상이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