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카사진 - 한 롤 이야기

[Kodak Proimage100][Olympus OM1] 한 롤 이야기

***

사진을 찍으러 나가기 전에 마음속으로 그림을 그려본다.

이렇게 이렇게.

그렇게 컨셉을 잡고 사진을 찍는다.





***

이 날은 잔뜩 흐린 날씨에 금방이라도 비가 쏟아질 듯한 날씨였다.

기상 예보도 한두시간 후부터 비가 온다고 했다.

그래서 비가 오는 날의 동네 장미를 찍어볼까하고 밖으로 나갔다.







***

이 날 결국 비는 오지 않았다.

비가 오지 않을 걸 알았다면

아마도 난 동네가 아니라

가까운 과천대공원 장미원에 가지 않았을까 싶다.

당일 날씨도 못맞추는 기상청 예보가 참으로 원망스러운 하루였다.






***

가까운 학의천에 가서 바람 좀 쐬다가

근처 학교 담장에 핀 장미도 또 찍으며

그렇게 심심하고 가라앉은듯한 마음의 일요일 하루가 지나갔다.






***

다음날이다.

어제와는 딴판인

너무나 멋진 하늘이 오후에 잠깐 펼쳐졌다.

약 1시간 쯤 하늘은 구름으로 멋진 풍경을 그리고 있었고

때 마침 쉬게 된 월요일은

그렇게 운 좋게 멋진 구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날이 되었다.




***

내가 과천대공원을 혼자서 자주 가는 이유는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가 아니라

넓고 사람 없고 한적함이

늘 지치고 있는 내 마음을 위로해준다랄까.

사진을 찍기 위해서 가는게 아니라

마음의 위로를 받으며 사진을 찍게되는 곳이기에

나는 종종 혼자서 사진기를 들고

과천 대공원엘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