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

사진색감보정 (캐논 5D MarkII)

320x100

 

2024년 초봄까지

지난 수년 동안

사진 색감 보정을

VSCO를 이용했다.

오랫동안 VSCO만 이용해오다 보니

사진 색감이 산으로 가는 경우가 참 많았다.

왜냐하면,

VSCO는 필터 기반이라

내가 원하는 정확한 느낌의 색감이 아니라

유행하거나

빈티지한 색감밖에 나오질 않았다.

하지만

오랫동안 잘 즐긴 색감이랄까.

너무나 짧았던 2024년의 봄은 이제 초여름으로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다시 전통적인 방식으로

사진 색감 보정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필터 기반이 아니라

톤커브와 선택 색상 위주로

찍을 때 담아두었던 내 느낌을

뚜렷하게 표현하기로.

잘 되고 잘 안되고는 중요하지 않다.

사진 보정은 즐기면 되는 것이니까.

 


 

 

 

요즘 봄은 참 뿌옇다.

미세먼지로 인해

도심의 하늘은 뿌옇기만 한데

오후 5시 즈음이면 맑은 하늘이 열리고

선명한 햇살이 비친다.

뜨거운 햇살 아래 시원한 강바람에

시야까지 시원해진 느낌의 한강 풍경이 참 좋았다.

 


 

 

 

 

저 멀리 빌딩 사이로 저무는 뜨거운 태양을 바라보며

늦은 오후의 여유를 즐기러 나오는 사람들이 하나둘씩 늘어갈 때

그 따뜻하고 평온한 느낌이 참 좋았다.

 


 

 

 

해가 길어진 탓에

오후 늦게 시작한 한강 산책이

오후 7시가 넘어서야 진다.

한강 길을 따라 걷는 길이 꽤나 길기에

쭉 걸어갔다가 돌아오는 길은 꽤나 힘겨웠다.

비상으로 사놓은 팥빵을 먹으며 돌아오는 길에 한 컷 남겼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