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이야기

나는 내 사진활동을 취미사진이라 말하지 않는다

320x100

2003년에 취미로 사진기를 들고 사진을 찍어오면서

어느정도 나의 사진 정체성을 확립하고나서는 '취미사진'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는다.

 

 

취미 사진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는데는 몇가지 확고한 생각의 방향이 있는데

가장 큰 흐름은

내 마음의 이야기를 전하는 언어라는 것이다.

찍고 찍히고 무엇을 찍느냐는 이제 더 이상 중요한 것이 아니다.

그곳 그 시간엔 언제나 살아있는 내가 있는 것이다.

내 영정사진이 걸릴 때까지 나는 사진으로 기억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말을 하기 보다는 마음을 표현하고 싶고

마음을 말로 표현하는 건 정확하지도, 확실하지도, 적절하지도 못하다고 느낀 이후,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따뜻한 언어인 '사진'을 통해서 내 일상의 흐르는 마음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는 것이다.

사진은 잘 찍고 못찍고의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 날의 사진엔 그 날의 내 마음의 온도가 그대로 담겨 있다.

찍은 사진이든 찍힌 사진이든 이제 내 사진은 내 마음의 이야기이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