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이야기

[Canon 5D] 더 좋은 렌즈? 그건 무겁기만 할 뿐이야

320x100


나 같은 일상 사진, 일상 풍경을 찍는 사람에게 더 좋은 렌즈의 기준은

가볍고 올라운드 플레이어가 좋다.

그러기에 50mm 단렌즈 하나랑 24mm부터 200mm 정도까지 되는 줌렌즈가 좋다.

아웃포커싱도 정도껏 요령껏 상황껏 해야지

모든 사진에 아웃 포커싱에 모든 사진을 최대 개방으로 찍는 사람도 있더라.

사진 기술에 대해서 타인에게 뭐라 한마디도 하지 않는다.

물어봐도 잘 얘기 안해준다.

답해줘 봐야 바뀌는 거 없다. ㅋㅋ


나는 사진을 좀 쉽게 쉽게 찍는 편이다.

공들여 만들어내는 스타일이 아니다.

사실, 엄밀히 말하자면 잘 찍는 게 몸에 익숙해졌으니깐 이젠 쉽게 쉽게 찍을 수도 있을 거라 생각도 하긴 한다.

대충대충 찍는 거 같아도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한 번에 찍고 쉽게 쉽게 여유를 즐긴다.

사진만 찍으러 온 게 아니지 않은가.

사진 찍는 시간보다 여유를 즐기는 시간이 더 많아야 한다는 게 내 출사의 원칙이랄까?

느낌.

그건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목적.

그건 자칫 욕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사진 스타일에 목적 없이 떠나는 출사가 제일 좋다.

일몰 찍으러 가자해서 일몰 안 이쁘면 실망하는 그 모습이 진짜로 내가 여기까지 온 이유가 아니지 않은가?

일몰은 매일매일 있다.

이쁜 날도 있고 안 이쁜 날도 있는 것이다.

거기에서 당신은 사진 말고 다른 걸 느낄 줄 아는 것.

느낌.

그건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