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름사진

과거와 사람 (Agfa APX 100)

320x100

 

내리막 길을 걷고 있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과거이고 사람이다.

내리막 길은 열심히 산다고 피해 갈 수 없다.

반대로 오르막길을 걸어가는 것 또한 쉬운 일도 아니다.

사람들은 멈추고 싶어한다.

하지만 내리막으로 굴러 떨어져 멈추지도 못하게 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오르막을 향해 애써 걸어가야 한다.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면

그딴 과거와 내 주변 사람들이 전혀 중요하지 않다.

그러함에도 그것들이 머릿속을 지배하는 이유는 뭘까?

나는 아직 해답을 찾지 못했다.

하지만 삶의 고통은 멈추지 않는다.

내리막에서 굴러 떨어져 가고 있을 때 그 누구도, 과거에 내가 어떻게 살았든 변화를 주지 못한다.

나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답도 없는데 늘 고민만 주야장천이다.

머리를 식히려 나는 이렇게 저렇게 사진을 찍는다.

진짜 먹먹한 상황일 때 나는

흑백필름 사진을 찍는다.

 

320x100